본문 바로가기

경제분석/일본경제

* 일본 경제 전망 * by 일본은행 (BOJ) 2017년 & 2018년

728x90

2017년 1월 31일 일본은행은 'Outlook for Economic Activity and Prices' , '경제활동 & 가격 전망' 을 발표하였습니다.


일본은행의 VIEW


1) 일본경제는 2018회계연도 까지 잠재된 그이상의 속도로 꾸준히 성장할것이다. 매우 협조/조절 적인 금융상태 & 일본정부의 과감한 재정확장정책, 해외경제의 견고한 회복세 가 이를 뒷받침한다.


2) 소비자물가지수 변동율은 에너지가격의 상승분을 반영하여 상승할것이며 총공급과 수요의 균형 , 아웃풋갭 (실질GDP - 잠재GDP) 의 성장으로 중 장기적으로는 인플레이션기대치가 상승할것으로 본다.

3) 이번경제예상은 저번과 비교하였을때 성장율이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이는 해외경제의 회복과 일본통화, 엔, 의 가치하락때문이라고 본다.

4) 일본은행은 양적, 질적 금융 완화 (QQE) 와 함께 일본국채 수익률곡선 조절을 통해 2%의 물가안정목표를 성취할것이다.

(정보ⓒ Bank of Japan, 'Outlook for Economic Activity and Prices', January2017(The Bank's View))

(ⓒ Bank of Japan, 'Outlook for Economic Activity and Prices', January2017(The Bank's View))



오늘 일본은행의 경제전망 발표내용은 대부분 시장에 이미 반영되어 있어서 외환시장투자자들은 크게 반응하지 않았습니다.


일본의 주식시장은 그동안의 미국, 일본, 유럽의 랠리에대한 조정을 보여주며 오히려 하락하였습니다.



세계 경제/금융/정치 분야의 새로운 내용이 해외언론보도나 자료에의해 발표되는 즉시 내용/분석/투자방향 등을  업데이트 할예정이니 이사이트를 즐겨찾기 하시고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본글은 개인의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며 투자의 책임과 판단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정보수집의 과정에서 오류가 생겼을수 있으며 정보오류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않음을 알려드립니다. 투자결정이나 판단을 내릴시 관련홈페이지에서 정확한 정보를 확인후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자료가 도움이 되셨다면

글아래 로그인없이 가능한

공감(하트) & 짧은 응원의 댓글 을 달아주시면

정보와 분석제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