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전투자/코스닥 종목

로체시스템즈 주가 전망 < 삼성전자, BOE 핵심 매출처 >

728x90


삼성전자, SK하이닉스, BOE-HYDIS 등의 공격적인 투자, 생산시설 규모 확대등의 영향을 받아 해외수주분이 증가하자 로체시스템즈의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대비 △+240.1% 증가한 3370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하지만 지난 3분기와 4분기에 영업적자 및 당기순적자가 기록되면서 지난해 영업이익의 순이익은 전년대비 오히려 감소하였습니다.


이에 최고 11,050원까지 올라갔던 로체시스템즈의 주가는 최근 절반수준에도 미치지 못하는 4200원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로체시스템즈



로체시스템즈의 Glass Loading/Unloading(이송) 장치용 FPD제품 매출이 전체 매출의 80%이상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FPD는 Flat Pnael Display, 평판디스플레이로 스마트폰, TV, 노트북 등에 사용됩니다.

로체시스템은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BOE-HYDIS에 FPD관련 장비를 판매하고 있는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히 삼성디스플레이로부터 막대한 규모의 수주를 지속적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중국BOE를 비롯한 대표 디스플레이업체들이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생산량을 늘려나가고 있어 국내 디스플레이 업체들이 상당한 위기에 놓일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국내 디스플레이업체들을 주력 매출원으로 하고 있는 로체시스템즈에게도 큰 타격일것입니다.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를 핵심 매출처로 하고 있다는 부분을 고려한다면 로체시스템즈의 안정적인 매출이 유지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전자가 글로벌 스마트폰시장 뿐만아니라 낸드플래시와 디램 메모리 반도체 분야에서 압도적인 점유율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메모리반도체 분야에서는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국등에 대규모 생산라인을 갖추고 있기때문에 관련 장비들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를 유지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료출처: 로체시스템즈 사업보고서 2017.12)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