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전투자/한국증시

[한국증시] 썬코어[051170] 주식/주가 분석 (2017)

728x90




코스닥 상장사인 썬코어가 현재시간 2016년12월20일 오후2시36분기준 거래량 12,422,597을 기록하며 10%가까이 폭등하고 있습니다.


썬코어는 2016년12월14일 제3자배정유상증자 납일일을 6개월 앞당겼다는 뉴스가 보도된뒤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이후 보합세를 타다가 오늘 다시 거래량을 늘리면서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증권)



하지만 썬코어가 단기적으로 추가적 상승을 보여줄지 급락으로 돌아설지는 썬코어 회사 관계자 외에는 합법적인 방법으로는 알수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에 투자하셨거나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투자자분이라면 썬코어가 어떤회사인지, 장기적 관점은 어떠한지 안다면 단기적하락을 보여도 장기적으로 수익을 낼수 있을 것입니다.



썬코어는 시가총액 1572억원으로 코스닥 시총순위 311위 인 중소기업입니다. 주요주주에는 엘앤케이가 있지만 보유지분 4.82%로 유통주식이 무려 95.18%에 이릅니다. 이는 회사의 소유주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고 크라우드펀딩에 의한 다수의 합작회사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매출비중에 가장 큰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제품 판매 입니다.

주요 제품들을 살펴보겠습니다.


금형표준부품: 종류는 금형예도, 슬라이드 가이드부품, 다이세트/금형용 가이드부품, 캠유니트, 금형요소부품, 금형보관, 스트로크 제어부품, 금형운반, 리프팅 반전부품, 위치결정, 확인부품, 녹 아웃핀, 제품리프트 관련부품, 스크랩 제어부품, 스프링, 스프링 관련부품, 가스 스프링, 몰드부품, NAAMS제품 이 있습니다.


산업기계부품


FA제품: 종류에는 Lubo Linear Guide, Lubo Miniature Linear Guide, Lubo Alumminium Roller Guide, IBC Guide System, ZYS Bearings 가 있습니다.

(정보출처: 썬코어 홈페이지, http://www.luboinc.com/bbs/bbs/board.php?bo_table=k_lubo_p_2001)


법인은 아메리카지점(미국), 중국지점(중국), 아시아지점(타일랜드)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썬코어는 중국의 전기차1위업체인 비야디(BYD)에 부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BYD가 개발한 전기버스K9을 국내에 들여와 판매할 계획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현재 국토교통부의 허가를 받기위해 대기상태에 있습니다.


만약 썬코어가 시장지배적 상황에 있을 만큼 규모가 큰 회사였다면, 주요제품들이 신흥국들의 2차산업들의 발전속도와 맞춰 성장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신흥국 증시의 반등시기와 동일하게 투자타이밍을 잡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썬코어의 매출액 규모는 400억으로 중소기업중에서도 소기업에 속하므로 위의 투자타이밍은 돈을벌어다 줄수 없습니다.



이 회사의 재무제표는 보는 의미가 없습니다. 궁금하신분들은

http://finance.naver.com/item/coinfo.nhn?code=051170

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이 4년연속 적자이며 적자폭을 오히려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주식에 투자결정을 내릴때는 재무제표가 아닌 미래 성장성을 보고 타이밍을 맞춰야 합니다. 한마디로 이주식은 테마주 입니다.


테마주 투자방식은 간단합니다.

과도하게 떨어질때 분할매수를 하여 호재뉴스가 보도된당일 시장이 OVERREACTION 할때 매도 하시면 됩니다.


과도하게 떨어질때가 언제일까?


썬코어의 52주 베타는 2.62 입니다. 썬코어의 주가흐름이 코스닥에비해 대략 2.5배 가량 더큰 변동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특별한 악재가 나오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코스닥 하락폭의 2.5배 이상으로 주가가 떨어지는것을 지속적으로 반복했을때를 '과대낙폭' 구간으로 보시고 분할매수를 시작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현재이미 입성하신 분들은 추가상승가능성이 있으므로 분할매도로 대처하신후 과대낙폭 구간을 기다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본글은 개인의 의견이며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본인의 몫임을 알려드립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