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미디어 기업분석
코스닥(KOSDAQ)
업종: 미디어
시가총액: 3,104억원
발행주식수: 8,754,691주
외국인보유비중: 2.46%
베타: 1.35597
PER: 29.48
업종PER: 53.11
PBR: 4.20
대표이사: 정기호
설립일: 2000년03월13일
상장일: 2013년07년17일
나스미디어 배당금: 390원 1.01%
나스미디어 주요주주
모바일이용자분들은 아래표를 우측에서 좌측으로 드래그하시면 전체내용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주요주주 |
지분 |
케이티 외1인 |
62.35% |
국민연금공단 |
13.50% |
알리안츠글로벌인베스터스자산운용 |
12.87% |
한앤컴퍼니제1호사모투자전문회사 |
5.81% |
박평권 |
0.43% |
(자료출처:키움증권, FnGuide, 자료기준일: 2017년03월15일)
나스미디어 매출구성
나스미디어 매출구성
온라인, 디스플레이 71.50%
디지털사이니지 20.88%
디지털방송 (IPTV) 7.62%
나스미디어의 오프라인 광고 예
(이미지출처: 나스미디어 공식홈페이지)
(자료출처: 나스미디어 분기보고서2016.09)
나스미디어 실적
(출처: 키움증권HTS)
나스미디어의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 53.8%, 32.0% 증가한 618억원과 146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상대적으로 부실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오프라인 광고와 달리 온라인 광고와 디지털 사이니지광고시장의 성장과 함께 매출이 늘어났습니다.
나스미디어 수급
(출처: 키움증권HTS)
최근1년동안 개인과 외국인이 각 32만주, 4만주의 순매수를 이어나가고 있는 반면 기관은 36만주 순매도중에 있습니다. 대차잔고주수가 가파른 상승을 보인후 20만주에 안착한 모습입니다. 총발행주식수대비 작은비중으로 보이지만 주요주주를 제외하면 유통주식수가 50만주에 불과합니다. 유통주식수 대비 상당한 비중이며 일평균거래량이 상당히 적은편이기때문에 20만주의 대차잔고가 공매도로 전환될시 충분히 주가폭락을 야기할수 있습니다.
나스미디어 주가전망 관전포인트
1) 2017년도에는 모바일광고시장이 PC의 규모를 뛰어넘을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타 미디어렙 전문업체들과의 차별화 여부
2)매출원이 한곳에 쏠려있지 않고 네이버, 다음, 네이트, 카카오톡, 등에 분산되어 있어 안정적성장전망
3)국내시장 과포화 상태에 이를경우 사업다각화 또는 해외진출 기반 마련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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