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Kia) 기업정보 & 주요주주
2017년 2월2일 오전11시53분 기준
업종: 운수장비- 자동차
시가총액: 14조 7,958억원
발행주식수: 405,363,347주
외국인보유비중: 37.77%
베타: 0.66009
PER: 5.62
업종PER: 15.11
PBR: 0.61
신용등급: 채권(A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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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주 |
지분 |
현대자동차 외 4인 |
35.62% |
국민연금공단 |
7.08% |
자사주 |
1.09% |
송교만 |
0.00% (5,866주) |
김헌종 |
0.00% (5,218주) |
(ⓒ키움증권)
(ⓒPR.KIA.COM, 기아자동차 2016년 상반기 경영실적 발표 2016년7월27일)
(ⓒ키움증권)
(ⓒ키움증권)
(ⓒ키움증권)
(ⓒPR.KIA.COM, 기아자동차 2016년 상반기 경영실적 발표 2016년7월27일)
하지만 2016년 미국에서의 성장속도에 비해 중남미지역에서의 판매 성장율이 앞도적으로 높습니다. 즉, 2017년 하반기부터는 멕시코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의 절반이상을 중남미에서 소화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기아차가 미국에 공장을 신설할 필요없이 소폭 확장공사와 함께 미국인 노동자 고용수를 적절히 늘린다면 아메리카지역에서 트럼프의 새로운정책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면서 성장세를 이어나갈수 있을것으로 판단됩니다.
기아차의 매출규모가 가장큰 시장인 미국지역의 자동차 판매 트렌드를 보면 승용차판매는 전년대비 대폭 줄어든 반면 SUV 와 크로스오버 차량의 판매호조가 눈에띕니다. 그중에서도 대형SUV판매는 21.6%나 상승하였습니다.
해석해보면 미국에서 SUV로의 트렌드변화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2016년도에 상대적으로 유가의 가격이 낮게 형성되었기 때문에 연비가 높아도 대형차의 수요가 높았던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2016년 말 OPEC국가와 비회원국인 러시아까지 감산에 합의를 하면서 국제유가는 다시 반등하고 있습니다. 연비가 상대적으로 좋은 중.소형 SUV, RV 모델을 다수 보유한 기아차의 2017년 실적개선을 기대해볼수 있습니다.
2016 미국 자동차 시장
니로 와 스포티지 이후로 풀체인지 모델이나 신 모델이 부족하여 라인업 면에서 주요경쟁사들에 밀리는 면이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신차 출시일을 얼마나 앞당길수 있는지, 동시에 전세계 자동차 잠재구매자들에게 새로운 매력을 선사할수 있을지 역시 기아차의 주가에 큰 작용을 할것으로 보이는 관전포인트가 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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