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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ependent.co.uk)
2016년 4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 브랜드별 출하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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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위 |
브랜드 |
16'4분기 출하량 (단위: 100만) |
16'4분기 점유율 |
15'4분기대비 변화 |
1 |
애플 (Apple) |
78.3 |
18.3% |
4.7% |
2 |
삼성 (Samsung) |
77.5 |
18.1% |
-5.2% |
|
||||
3 |
화웨이 (Huawei) |
45.4 |
10.6% |
38.6% |
4 |
오포 (OPPO) |
31.2 |
7.3% |
116.6% |
5 |
비보 (VIVO) |
24.7 |
5.8% |
104.7% |
|
||||
기타 |
기타 |
171.4 |
40% |
-7.3% |
총 |
|
428.5 |
100% |
6.9% |
(ⓒ9to5mac, dataⓒ IDC Worldwide Quartely Mobile Phone Tracker, Feb.1,2017)
애플이 삼성을 제치고 2016년 4분기 약 7,830만대를 판매하며 분기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4.7%증가한 수치로써 애플의 아이폰7 과 아이폰7플러스의 흥행과 더불어 삼성전자 노트7 발화의 반사이익효과라고 해석됩니다.
화웨이, 오포, 비보 와같은 중국 스마트폰 제조기업들이 각각 38.6, 116.6, 104.7%의 급성장세를 보이며 애플과 삼성의 뒤를 추격해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2016년 연간 스마트폰 출하량과 점유율은 여전히 삼성이 약 1억대 가까운 차이로 앞서고 있습니다.
2016년 연간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 브랜드별 출하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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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위 | 브랜드 | 16' 출하량 (단위: 100만) | 16' 점유율 | 15'4분기대비 변화 |
1 | 삼성 (Samsung) | 311.4 | 21.2% | -3.0% |
2 | 애플 (Apple) | 215.4 | 14.6% | -7.0% |
| ||||
3 | 화웨이 (Huawei) | 139.3 | 9.5% | 30.2% |
4 | 오포 (OPPO) | 99.4 | 6.8% | 132.9% |
5 | 비보 (VIVO) | 77.3 | 5.3% | 103.2% |
| ||||
기타 | 기타 | 627.8 | 42.7% | -9.9%% |
총 |
| 1470.6 | 100% | 2.3% |
(ⓒ9to5mac, dataⓒ IDC Worldwide Quartely Mobile Phone Tracker, Feb.1,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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