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전투자/코스닥 종목

[코스닥] 클리오, 237880 주가 전망 (주식 분석 예측)

728x90


클리오 (237880) 기업정보

(2017년 1월19일 오전9시30분기준)

업종: 제조-개인생활용품 (화장품)
발행주식수: 1,687만 3,215주
베타: 1.32525
외국인 보유비중: 10.69%
PER: 26.33
PBR: 17.59

(정보출처: 키움증권)


클리오 (237880) 주요주주

모바일이용자분들은 아래표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드래그하시면 전체내용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주주 

지분 

한현옥 외 5인 

75.64% 

클리오 자사주 

0.02% 

(정보출처: 키움증권)




클리오 (237880) 주요 판매제품 & 실적


1993년 클리오 프로패셔널 이란 브랜드를 런칭하였으며 색조화장품을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클리오는 전세계적으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는 화장품시장에 힘입어 2015년부터 급격한 매출성장을 이루면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2016년 말 미국의 최대멀티숍인 얼타(ULTA) 에 기초화장품을 공급할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의 상승동력에 힘을 실어주었습니다.



클리오 (237880) 화장품시장 동향


 (출처: 클리오 IR자료실)



클리오 IR 내용을 보면 국내 화장품시장역시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중국의 화장품시장의 성장규모를 높이평가하여 집중 공략할것으로 해석 됩니다.


최근 중국화장품시장 동향을 살펴보겠습니다.

국의 화장품 시장


CIW 의 모바일 및 PC 에서 화장품에 대한 검색양을 통계화 해놓은 것입니다. 모바일에서의 검색양이 2015년말부터 꾸준히 늘어나 역대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종류별로 보면 Eye Product, Facial Product, Lip Product 가 가장 검색비중이 높은데 이 세가지 분야 모두 클리오의 주력판매 상품에 속해 있습니다. 





K-뷰티의 영향으로 중국은 한국으로부터 가장많은 화장품을 수입하고 있습니다.


클리오 (237880) 최근 주가 흐름및 전망

(출처:키움증권)


클리오의 실적이 승승장구하고 있으며 업종의 트렌드역시 긍정적임에도 불구하고 하방압력을 받고 있는것은 중국당국이 화장품 뿐아니라 상당수 한국제품들에 수입불허처분을 내리면서 투자심리가 악화된것으로 풀이됩니다.

하지만 사드갈등으로 인한 중국과의 관계악화는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화장품시장이 성장동력을 잃었다거나 한국의 수출인프라가 완전히 붕괴되었다거나 하는 펀더멘털이 무너진것이 아니기때문에 현재 대한민국 화장품수출기업들의 가격하락현상은 단기적으로 회복할가능성이 높습니다.

중국의 시진핑주석은 2017년 1월17일 열린 세계경제포럼 (다보스포럼) 에서 트럼프의 보호무역주의를 '자신을 어둠의방에 가두는 행위' 라며 지나친 자국산업보호를 위한 우선주위를 비판하였습니다. 세계리더쉽이 부재된 현상황에서 중국이 기회로 삼고 세계경제에 앞장서겠다는 취지의 움직임을 보이는듯 보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중국이 최근 미국과 한반도 사드배치갈등으로인하여 한국에 무역제재를 가하는 모습은 시주석이 다보스포럼에서 전세계에 전하고 있는 내용과는 상반됩니다. 

정확한 날짜를 예상하는것은 불가능하지만 투자자들이 우려하는것보다는 빠른시일내에 중국과의 무역갈등이 해소될것으로 예상되며 클리오의 주가역시 하방압력에서 벗어나 급성장하는 화장품시장과 함께 긍정적으로 평가될가능성이 높습니다.

본글은 개인의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며 투자의 책임과 판단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정보수집의 과정에서 오류가 생겼을수 있으며 정보오류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않음을 알려드립니다. 투자결정이나 판단을 내릴시 관련홈페이지에서 정확한 정보를 확인후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자료가 도움이 되셨다면

글아래 로그인없이 가능한

공감(하트) & 짧은 응원의 댓글 을 달아주시면

정보와 분석제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