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전투자/해외증시

* 2017 [미국주식] 블랙베리, Black Berry 주식/주가 분석/예측

728x90


(출처:investing.com)


블랙베리(BBRY) 는 2008금융위기이후 급락을 완전히 만회하지못한채 이후 스마트폰시장에서의 경쟁에서 뒤쳐지면서 최고점 10만원 이상이었던 주가가 현재 1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출처:https://techcrunch.com/2016/03/22/facebook-nixes-blackberry/)


2017년 블랙베리의 주가는 과거에 얽매이고 있지 않을것입니다. 이제부터 블렉베리의 주가가 2017년에 어떤 변화를 보여줄지 예측해 보겠습니다.



블랙베리는 더이상 Priv 와 같은 하드웨어 생산에 주력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의 생산은 이미 중단하였으며 사업중심을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로 빠른속도로 개편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주력사업으로 취급할경우 비용이 대폭 절감되기때문에 영업이익율이 큰폭으로 개선될 여지가 있습니다.


블랙베리의 영업이익률 과 2017년 예측입니다.

(출처:http://www.fool.com/investing/2016/12/20/blackberry-earnings-are-better-than-advertised.aspx)


보시면 수익은 낮아지지만 비용은 콘폭으로 하락하여 매출총이익률이 2017년 3분기에 큰폭으로 개선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출처:http://www.gurufocus.com/stock/BBRY)

 

재무상태를 보면 채무가 2014년 급격히 늘었다가 현금과 함께 채무가 줄어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분야로 블랙베리가 사업을 개편하고 있지만 APPLE 의 IOS 와 GOOGLE의 안드로이드(ANDROID) 와 경쟁하여 비슷한 기술에 블랙베리만의 추가적 다른점을 보여줄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블랙베리가 스마트폰 자체제작을 중단한것은 기업의 비용절감면에서 큰도움을 준것이 사실입니다.


2017 미국연준의 금리인상계획은 블랙베리의 도움이 될까?


미국의 연준의장인 자넷 옐런은 2017년도에 미국기준금리를 몇차례 추가 인상가능하다고 시사하였습니다. 블랙베리는 나스닥에도 상장이 되어있지만 캐나다 IT업체 입니다. 미국달러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통화가치를 유지하고 있는 캐나다 달러 덕분에 미국의 금리인상과 상관없이 캐나다 기업인 블랙베리의 수익성을 개선시켜줄것으로 보입니다.

낮은 자국의 통화가치는 수출의 수익성을 증대시켜주기 때문입니다.



2017 트럼프정권의 정책들은 블랙베리의 주가에 도움이 될까?


트럼프는 TPP 탈퇴와 NAFTA 재협상을 강력하게 주장하고 있습니다. 캐나다의 경우 TPP와 NAFTA 두조약모두에 속해 있습니다. 하지만 트럼프가 제조업위주로 협상조건을 재조정 할것으로 예상되므로 큰 타격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Investing.com)

최근 미국증시의 대규모/지속적 상승에도 불구하고 나스닥상장 블렉베리는 최저치에 머물고 있습니다.


상승모멘텀이 생길가능성은 있지만 소프트웨어& 서비스 시장의 경쟁사가 안드로이드와 iOS인만큼 쉽지 않아보입니다.



본글은 개인의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며 투자의 책임과 판단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자료가 도움이 되셨다면

글아래 로그인없이 가능한

공감(하트) & 짧은 응원의 댓글 을 달아주시면

정보와 분석제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