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전투자/코스피 종목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207940 주식 종목 기업 분석 예상 예측)

728x90


JY Invest Premier Research



삼성바이오로직스 (Samsung Biologics)
기업정보 & 주요주주




2017년2월10일기준

업종: 의약품- 바이오
시가총액: 106,526억원
발행주식수: 66,165,000주
외국인보유비중: 11.88%
베타: 0.55330
액면가: 2500원
PER: 4.18
업종PER: 40.55
PBR:3.20
대표이사: 김태한
설립일: 2011년4월22일
주소: 인천시 연수구 송도바이오대로 300



모바일이용자분들은 아래표를 우측에서 좌측으로 드래그하시면 전체내용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주요주주

지분 

 삼성물산 외 3인

 75.04%

 이규성

 0.02%

 윤광훈

 0.02%

 윤호열

 0.02%

 김용신

 0.02%



(정보ⓒ키움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Samsung Biologics)
매출구성 & 주요제품




매출구성
CMO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 제품 80%
CMO 서비스 20%





항체의약품을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신약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삼성바이오에피스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바이오시밀러 진행상황입니다.

(캡처ⓒ삼성바이오로직스공식홈페이지 IR자료실; 2016년4분기 경영실적)




(정보ⓒ네이버금융, 이미지ⓒ삼성바이오로직스 공식홈페이지)










삼성바이오로직스 (Samsung Biologics)
실적 & 수급분석



(캡처ⓒ키움증권)


아직 자회사 바이오에피스의 바이오시밀러 의약품들이 대부분 허가승인을 기다리고 있거나 임상시험이 진행중에 있기때문에 CMO로 벌어들이는 매출이익에비해 판관비가 높아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캡처ⓒ키움증권)


'16 11월10일 코스피상장이후 외국인이 211만주 순매수를 보이는 반면 기관과 개인은 각각 180만주 20만주씩 순매도중입니다. 공매도 대기물량인 대차잔고는 지난해12월 380만주에 육박하였지만 현재 150만주근처까지 줄어들었습니다.
주매집세력인 외국인의 주식보유량이 늘어나면서 대차잔고가 줄어들고 있기때문에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수급상황은 긍정적으로 평가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Samsung Biologics)
전망




1) 바이오시밀러시장 긍정적 & 글로벌 시장점유율 확대

바이오시밀러(Biosimilar) 는 고가의  바이오의약품을 복제하한 약을 일컬어 부릅니다.

바이오시밀러약품의 성능과 효과가 점점 오리지널 바이오의약품과 비슷해짐과 동시에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바이오산업의 혁신이라고도 불리는 제품입니다.

딜로이트(Deloitte) 의 'Winning with biosimilars Opportunities in global markets' 리포트에서 애널리스트들에 의하면 전세계 바이오시밀러 (biosimilars) 시장은 2020년까지 $25billion 에서 $30billion 까지 성장할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이유로는 유럽연합에서 2006년 처음으로 바이오시밀러에대한 승인을 하였는데 현재까지 700건이상의 승인이 났으며 유럽과 같은 주요시장에서 바이오시밀러의 잠재적 이점을 인정하였기 때문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시밀러(Biosimilars) 의 주요 시장은?


(출처: Deloitte, https://www2.deloitte.com/content/dam/Deloitte/us/Documents/life-sciences-health-care/us-lshc-biosimilars-whitepaper-final.pdf)


위 표를 보시면 유럽, 일본, 인도, 한국 에서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승인이 가장 많이 난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 유럽, 일본 에서는 기존 바이오약품을 저렴한가격에 구매할수 있습니다.
브라질, 인도, 중국, 남아공, 인도네시아와 같은 이머징마켓들에서는 기존 바이오약품가격이 비싸서 바이오시밀러시장 잠재성이 높지만 인도를 제외하면 바이오시밀러 약품에대한 승인건수가 국가별로 5건 미만으로 아직 바이오산업의 규제가 완화되지 않았음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전세계 바이오시밀러 시장의 주요 기업들은?


화이자 제약, Pfizer Inc. (미국)
산도츠, Sandoz Ineternational GmbH (독일)
테바 제약, Teva Pharmaceuticals Industries Ltd. (이스라엘)
암젠, Amgen Inc. (미국)
바이오콘, Biocon Ltd. (인도)
닥터 레디 연구소, Dr. Reddy's Laboratories (인도)
에프호프먼 라로시, F. Hoffmann- La Roche Ltd. (스위스)
셀트리온, Celltrion (한국)
삼성 바이오에피스, Samsung bioepis (한국)



2) 인구노령화 & 실질GDP증가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꾸준한 매출성장




또한 제약 산업의 수요가 줄어들려면 둘중에 한가지가 발생해야 할 것입니다.
1.노령화가 멈추거나 감소해야한다.
2.실질 GDP가 감소해야 한다.

OECD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 실질GDP가 감소할 것이라고 예상한나라는 브라질 뿐입니다.
OECD 실질GDP 평균은 1.70% -> 1.90% 로 상승 할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OECD 노령화 추세를 보면

(출처:OECD)
단 한국가도 노령화가 멈추거나 줄어들고 있지 않습니다. 오히려 가장수요가 많은 유럽은 심각한 수준으로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분야 전문가인 Dr.JAGADEESH DALER, 에 의하면 제약 산업의 주기는 4.5~6년이며 상승방향으로 주기를 탑니다. 즉 이 분야는 박스권에 갇히지 않고 상승하다가 조정을 받고 하는 식의 반복을 이어 나갈 것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경우 현재 R&D가 활발하게 진행됨과 동시에 바이오시밀러의 판매를 일부진행중에 있습니다. 이는 위에서 Subsequent Global Registrations 과 Commercial Production 에 일부 속하므로 번영(Prosperity) 직전의 단계입니다.

즉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는 중기적으로 상승할 확률이 높아보입니다. 바이오산업의 특성상 단기적으로 주가는 큰 등락폭을 반복할수있습니다.

 본글은 개인의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며 투자의 책임과 판단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정보수집의 과정에서 오류가 생겼을수 있으며 정보오류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않음을 알려드립니다. 투자결정이나 판단을 내릴시 관련홈페이지에서 정확한 정보를 확인후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