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전투자/한국증시

[코스닥] KG 이니시스, 035600 주가/주식 전망 (분석, 예측)

728x90


KG이니시스 (035600) 기업정보

(2017년1월17일 오전9시12분기준)
업종: 소프트웨어-IT서비스
시가총액: 3,163억원
시총순위: 코스닥 112위
상장주식수: 2,658만 81주
52주베타: 1.48
매출구성: 수수료(64.57%), 운송(30.62%)
(자료출처:네이버금융)



(출처:KG이니시스)






KG이니시스 (035600) 실적


매출액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지만 2015년 당기순이익이 사라졌습니다.




2016년 실적은 2014년도보다 매출액은 높지만 비슷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나올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KG이니시스 (035600) 최근공시

종속회사인 KG모빌리언스의 유상증자

유상증자

자본주의 사회에서 기업들이 시장으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방법으로는 유상증자, 은행대출, 채권발행 이 있습니다.

채권발행과 은행대출은 모두 원금상환과 함께 약정한 이자를 일정한 시점에 각각 채권투자자와 은행에게 지급해야 합니다. 규모가 작은 기업일수록 지급해야하는 이자가 커질 것입니다.


유상증자는 중앙은행이 화폐를 찍어내 발행하듯이 기업이 주식을 새로 만들어 투자자들에게 돈을 받고 파는 행위를 말합니다. 주식을 팔았을때 기업은 주식을 되살 의무가 없을뿐만 아니라 배당금을 제외한 이자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이렇듯 기업이 자금을 확보하는 방법 세가지중에서 가장 저렴하고 기업입장에서는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유상증자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모집대상에 따라 주주배정방식, 제3자배정방식, 일반공모방식 으로 나뉘며 증자발행가격에 따라 액면발행과 시가발행으로 나뉩니다.

주주배정방식: 기존주주들에게만 신주를 판매하는 '신주인수권' 을 부여하여 판매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3자배정방식: 회사내부의 임원이나 특정관계에 있는 사람에게 주식을 배정하고 그대가로 돈을 받는 행위를 말하는데 이는 사실상 임원의 경영권확보를 위한 전략적 투자 혹은 엔젤투자를 받는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공모방식: 코스피 상장사들이 주로 이용하는 방식인데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모집하는 방식으로 규모가 큰회사, 인지도와 신용도가 높은회사일수록 이방법을 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KG모빌리언스는 주주배정후 실권주에 대해 일반공모 방식의 유상증자를 한다고 합니다. 이번 유상증자는 KG모빌리언스의 결제사업확대를 위한 자금조달로써 온라인 결제시장규모의 성장에 맞춰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서라고 해석됩니다.



KG 모빌리언스의 부채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시행하는 유상증자이기때문에 시장에서는 경영 및 재무건정성에 대한 우려감을 표출하는듯 보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재무건정성 개선을 위한 유상증자가 아닌 시장규모가 커지고 있는 온라인 결제시장에 대한 사업확장임을 감안한다면 시장에서 과잉반응 하고 있는것으로 생각할수 있습니다.


  


KG이니시스 (035600) 온라인 결제시장 & 전망


전세계적으로 모바일 중심으로 온라인 결제시장의 급속한 성장세가 진행중이며 앞으로의 미래도 밝습니다.


현재 KG이니시스의 이니페이는 신용카드 PG시장에서 점유율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대기업들의 핀테크 기술의 독자개발을 통한 경쟁이 심화될 전망입니다.  


특히 시장규모가 가장큰 중국과 미국에서 알리페이, 등 글로벌 기업들을 상대로 어떻게 경쟁을 펼칠지는 의문입니다.


국내시장에서의 일정규모의 성장과 현재 KG모빌리언스의 유상증자로 인한 주가하락분은 중기적으로 회복할 것으로 예상되나 글로벌시대에 맞춘 지속적 성장성에는 중립적인 의견입니다.


본글은 개인의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며 투자의 책임과 판단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정보수집의 과정에서 오류가 생겼을수 있으며 정보오류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않음을 알려드립니다. 투자결정이나 판단을 내릴시 관련홈페이지에서 정확한 정보를 확인후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자료가 도움이 되셨다면

글아래 로그인없이 가능한

공감(하트) & 짧은 응원의 댓글 을 달아주시면

정보와 분석제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