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경제자료

[2017] 세계 ( 채권 ) 시장 동향

728x90














미국연준의 기준금리인상으로 미국의 국채금리가 가장크게 상승한 모습입니다.
러시아와 인도의 채권금리는 꾸준한 하락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위그래프들을 보면 한국,영국,중국,미국의 국채 금리가 가파르게 상승하였는데 국가별로 상승의 의미가 다른점 명심하셔야 합니다.

미국의 경우 견고한 경제성장을 바탕으로 트럼프의 미국우선주의(보호무역주의) 기대감이 더해져 채권에서 주식시장으로 자금이 옮겨가는 과정에서 채권가격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미국연준의 기준금리인상이 채권금리상승에 가장큰역활을 하고 있으며 주식시장으로의 자금이동에따른 채권매도세 증가가 미국의 국채금리상승에 가속을 더하고 있습니다.

반면 한국의 경우 채권에서 빠져나온 자본이 한국의 주식시장으로 흘러들어가지 않고 한국을 빠져나가고 있습니다.
그결과로 주식시장이 뚜렷한 상승세를 보여주지 않고 있으며 한국의 원화가치가 떨어져 환율 (예: 원달러) 이 오르고 있습니다.


  
여기는 경제자료 코너 입니다. 자세한 분석을 원하시는 분들은 jyinvest.tistory.com 에서 왼쪽 카테고리 '경제분석' 코너의 글들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보수집의 과정에서 오류가 생겼을수 있으며 정보오류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않음을 알려드립니다. 투자결정이나 판단을 내릴시 관련홈페이지에서 정확한 정보를 확인후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자료가 도움이 되셨다면

글아래 로그인없이 가능한

공감(하트) & 짧은 응원의 댓글 을 달아주시면

정보와 분석제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태그: 세계 채권 시장, 한국채권 미국채권 독일채권 일본채권 러시아채권 중국채권 국채10년물 채권시장동향 채권가격 채권금리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