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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전투자/코스피 종목

현대로템 주가전망 (064350 코스피 운송인프라 주식 종목 기업 분석 예상 예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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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Y Invest Premier Research, jyinvest.tistory.com/567



현대로템
기업분석




코스피(KOSPI)

업종: 운송인프라

시가총액: 17,553억원

발행주식수: 8,500만주

외국인보유비중: 27.23%

베타: 1.17453

액면가: 5,000원

업종PER: 15.69

PBR: 1.29

신용등급: 채권(A), CP(A2)

대표이사: 김승탁

설립일: 1999년07월01일

상장일: 2013년10월30일



(이미지출처: 현대로템 공식홈페이지)




(자료출처: 키움증권, FnGuide, 자료기준일: 2017년03월18일)








현대로템
주주분석




모바일이용자분들은 아래표를 우측에서 좌측으로 드래그하시면 전체내용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주요주주

 지분

 현대자동차 외3인

 43.37%

 MSPE Metro-Investment AB

 24.81%

 국민연금공단

 5.07%

 노진석

 0.01%

 박병회

 0.01%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로 현대자동차가 현대로템의 지분을 43.36%를 보유, 최대주주로 등극되어 있습니다.


MSPE Metro-Investment AB





모건스탠리 PE는 '06년도 제3자 유상증자배정을 통해 현대로템의 2대주주에 오르며 24%가 넘는 지분을 확보하며 2대주주자리를 장기간 유지하고 있으며 현대로템의 외국인지분이 높은이유입니다.









현대로템
매출구성




현대로템 매출구성 ('16 기준)

철도 59.82%

플랜트 24.22%

중기 20.17%

기타 5.80%

(자료출처: 현대로템 '16 4분기 경영실적)


코레일 ITX-새마을 전동차


서울시 2호선 전동차


인천국제공항 도시형 자기부상열차

(위3개 사진 출처: 현대로템 공식홈페이지)









현대로템
실적 & 투자자별 수급동향



현대로템 실적

(자료 캡처 출처: 키움증권)


지난해 현대로템의 주력업종인 철도부문의 수익성이 전년대비 대폭 개선되었으며 중기부문의 영업이익도 전년대비 92.86%증가하면서 실적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매출액감소요인은 중기 및 플랜트의 매출액감소떄문인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대로템 수급차트

(자료 캡처 출처: 키움증권)


지난해부터 외국인과 기관의 동시매집이 이루어지면서 공매도 대기물량인 대차잔고주수가 가파르게 감소하고 있어 긍정적인 수급상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1년간 투자자별 순매수/순매도 (Approx.) 추이

개인 -437만주

외국인 189만주

기관계 272만주


(자료출처: 키움증권HTS)




현대로템
전망



현대로템 수주 증가

(출처: 현대로템 '16년 4분기 경영실적)

주력인 철도분야에서 해외수주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호주에서의 NIF 2층 전동차512량에 대한 수주액이 8,250억원달하면서 규모가 가장 큰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호주는 시드니를 중심으로 수년전부터 시내 전동차 설치를 증가시켜왔으며 인구가 증가 (주요원인: 이민자 ▲)함에 따라 도로, 철도 등의 민간투자 사회간접자본 (SOC) 투자가 늘어날수밖에 없을것입니다. 이러한 추세대로라면 현대로템의 호주내 수주액은 지속적상승세를 보이는가운데 동남아지역에서 중국 및 일본기업들과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대로템, 레일커넥트, 미쯔비시 일렉트릭 오스트렐리아, UGL 레일 이 합작으로 지난해 시드니와 뉴캐슬지역사이를 운행할 65 eight-car double deck EMUs 수주)

(이미지출처: Australianmanufacturing.com.au)


 현대로템의 전동차 수주는 국제유가가 상승할수록, 친환경 정책이 강화될수록 증가할것입니다. 지난해 OPEC의 석유감산합의 이후 사우디를 비로한 주요국들이 높은 이행률을 보이며 국제유가상승을 도모하고 있어 현대로템의 주가에 긍정적이지만 트럼프 미대통령이 미국 우선 에너지정책을 통해 셰일오일증산 및 환경규제 완화를 추진하고 있어 변수로 작용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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