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전투자/코스닥 종목

에스마크 (가희) 주가 전망 (030270 코스닥 주식 종목 기업 분석 예상 예측)

728x90


JY Invest Premier Research



에스마크 (S-MARK)
기업정보 & 주요주주




분석에 앞서 주식회사 가희(Kahee Co., Ltd.)는 사업 다각화에 따른 회사 이미지 제고를 위해 2016년06월03일 주식회사 에스마크(SMARK Co.,LTD)로 상호변경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2017년2월10일기준

업종: 섬유 및 의복 -> IT, 섬유
시가총액: 522억원
발행주식수: 40,620,892주
외국인보유비중: 1.21%
베타: 1.10023
액면가: 500원
업종PER: 46.37
PBR: 1.27
대표이사: 송장화, 이동이
종업원수: 155명
설립일: 1986년05월28일
상장일: 1997년01월17일

모바일이용자분들은 아래표를 우측에서 좌측으로 드래그하시면 전체내용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주요주주 

지분 

 유피아이인터내셔널 외2인

 6.04%

 자사주

 0.35%

 김현두

 0.25%




(정보ⓒ키움증권,FnGuide)





에스마크 (S-MARK)
매출구성




에스마크 주요 매출구성

면사 48%

코마사 25%

서비스 11%

폴리에스테르사 6%


에스마크 공장 위치

가주공장 (충주시)

신니공장  (충주시)



에스마크의 주요사업

섬유사업

자회사 디지워크를 통해 이미지코딩사업 (IT)

공트란쉐리에 (제과 제빵) 음식업

메가피닉스- 지분100%을 보유하고 있으며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여행사업- 여행전문가양성및 여행진행커뮤니티 운영










(정보ⓒ네이버금융, 에스마크 공식홈페이지)

(캡처이미지ⓒ에스마크 공식홈페이지)






에스마크 (S-MARK)
실적 & 투자자별 수급 상황



(캡처이미지ⓒ키움증권)


2016년 6월 최대주주변경과 함께 IT사업을 추가하는등 사업다각화를 추진하였지만 3분기까지 누적영업손실이 133억원에 달하였으며 매출액도 전년대비 줄어들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더벨의 보도에의하면 에스마크는  IT산업으로의 공격적인 투자 및 마케팅비용 증가의 부담이 영업적자에 한몫하였습니다. (스웨덴상장 아노토그룹에 500만달러 (약 57억원) 투자)




(캡처이미지ⓒ키움증권)


지난1년간 개인, 외국인, 기관은 각각 244만주, 15만주, 2만주씩 순매수한 반면 기타법인은 158만주 순매도 하였습니다.






에스마크 (S-MARK)
전망



1) 에스마크의 사업다각화 긍정적


에스마크 (구 가희)는 2014년적자전환후 적자폭이 점차 확대되었습니다. 섬유사업의 제한적인 시장규모와 경쟁심화에 따른것으로 추정됩니다.


새로편입한 디지워크의 이미지코딩기술은 숨어있는 정보를 인식하고 눈에보이지 않는 코드를 암호화하여 문서를 인쇄하는것으로써 정보전달과 보안 측면에서 획기적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앱으로 스캔이가능하며 암호화된 기호를 입력시 인터넷 주소를 자유롭게 변경할수 있어 다수의 고객을 확보할수 있을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미지뿐만아니라 오디오,보안, 웹 인식도 가능합니다.

에스마크는 아노토그룹이 진행하였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7%의지분을 확보하였습니다.
더벨에 따르면 아노토그룹은 글로벌 디지털 펜기업으로 디지털펜 원천기술 에관한 다수의 기술특허를 보유한 스웨덴 기술상장기업입니다. 아노토그룹과의 시너지를 통해 에스마크는 글로벌시장에서의 인지도 및 실적향상이 기대됩니다. 

2) 섬유산업전망 부정적

(캡처이미지ⓒTIN 뉴스)


에스마크는 IT사업을 도입하여 사업의 다각화를 시도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섬유분야의 매출액비중이 절대적입니다. 섬유시장의 비수기가 장기화됨에따라 지난해3분기 효성,SK네트웍스,휴비스 등 국내 대표 섬유기업들의 실적이 크게 악화되었습니다.

섬유산업은 코스피시장의 움직임과 비슷한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즉, 내수소비증가를 통해 국내경제의 회복조짐이 보여야 반등에 성공하는데 단기적으로는 어려울전망입니다. 미연준의 금리인상, 트럼프의 보호무역주의, 가계부채증가, 국정혼란 장가화 등의 이슈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결과 대한민국의 시장금리가 가파르게 상승하여 유지되고 있습니다. 즉, 대출 및 투자가 줄어들고 저축이 증가함에따라 내수경제가 악순환의 고리에 정착해있습니다. 이는 과감한 통화완화정책과 재정확장정책을 함께 사용하여 경제를 부양시켜야하는데 미국기준금리와의 갭이 0.50%로 줄어들었고 환율조작국으로 지명위기, 해외자본이탈우려 등의 이유로 통화확장정책이 제한된 상태입니다. 

현정부는 2017예산증가 및 조기집행을 시도하고 있지만 증가폭이 미미하고 통화완화정책이 함께 수반되지않고 있어 그효과가 미미할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에스마크의 주식을 매매할때 단기적으로 큰수익점을 목표하여 매수하기보다는 한국의 경제회복상황을 지켜보면서 장기적관점의 투자하는것이 상대적수익률을 높일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정보ⓒ에스마크 공식홈페이지,디지워크 공식홈페이지, TIN뉴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