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KOSDAQ)
업종: 자동차부품
시가총액: 3,045억원
발행주식수: 21,000,000주
외국인보유비중: 18.03%
베타: 0.38772
액면가: 500원
PER: 5.71
업종PER: 45.89
PBR: 0.63
대표이사: 김상태, 이재승
설립일: 1985년04월11일
상장일: 2001년12월13일
(자료출처: 키움증권, FnGuide, 자료기준일: 2017년03월27일, PER,업종PER,PBR: 2016년12월 결산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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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주 |
지분 |
평화크랏치공업 외2인 |
54.63% |
신영자산운용 |
6.98% |
자사주 |
0.01% |
PHC= 구 평화크랏치공업
LATCH ASS'Y류 29.5%
HINGE ASS'Y류 17.9%
STRIKER ASS'Y류 3.5%
D/MODULE ASS'Y류 35.2%
기타제품 13.9%
(자료출처: 평화정공 분기보고서2016.9, 자료기준분기: '16. 3Q)
평화정공 LATCH, MODULE 시스템
(출처: 평화정공 공식홈페이지)
평화정공 실적
(출처: 키움증권HTS)
지난해 평화정공의 매출액은 전년대비 6.4%상승에 그쳤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 1,319.8%, 623.7% 상승한 697억원과 533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평화정공의 수익구조개선과 매출비중이 가장높은 LATCH ASS'Y류의 지속적인 매출증가가 주요원인인것으로 보입니다.
평화정공 수급차트
(출처: 키움증권HTS)
최근일년동안 외국인과 기관이 각 48만주, 32만주의 순매수를 보이고 있으며 개인과 기타법인이 59만주, 22만주씩 순매도중입니다. 공매도대기물량인 대차잔고의 주수는 60만주이하로 유지되는 가운데 외국인의 적극적인 순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어 긍정적으로 평가됩니다.
지배구조개편에 따른 현금성확대 및 주주가치 상승정망
평화크랏치공업 ▶ 평화정공 ▶ 한국파워트레인 ▶ 평화크랏치공업 의 순환출자구조에서 PHC(구 평화크랏치공업)를 지주사로 지배구조가 변환되었습니다. 이에따라 평화정공이 내년까지 PHC지분 27.1%를 매각해야하며 이로부터 막대한 자금이 확보되는 동시에 신사업 및 R&D투자가 증가할것으로 예상됩니다.
대기업 공급/안정적인 시장점유율
평화정공은 현대자동차에 LATCH류, HINGE류, STRIKER류, MODULE류를 공급하고 있으며 '15년도 기준 점유율은 각 73%, 79%, 80%, 45%로 경쟁사대비 지배적인 위치에 있으며 한국GM, 쌍용차, 기아차에도 위 제품들을 30~80%대의 점유율로 공급중에 있습니다.
중국매출이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매출비중이 가장높은 한국에서 견고한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으며 기타지역에서도 매출규모가 확대되고 있어 중국의 무역보복및 제재로부터의 리스크가 제한되는 기업으로 평가됩니다.
토요타의 트럼프타격으로 현대차 반사이익 예상
토요타 미국 공장들은 총 (약)1,338,000 대의 생산할수 있는 반면 캐나다와 라틴아메리카 지역에서 (약) 926,000를 생산가능합니다.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은 멕시코관세에 이어서 NAFTA 재협상을 예고하며 미국우선주의를 강조하고 있어 토요타의 타격이 클것으로 전망되는 반면 그에따른 현대.기아자동차의 반사이익이 예상됩니다. 토요타는 미국내공장 증설 및 신규투자를 선언하였지만 비용증가로 인한 토요타자동차가격 상승이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이번 비용증가는 단순히 일시적 비용상승으로 그치지 않을 전망입니다. 상대적으로 비싼 미국노동자의 고용자수를 증가한다는 측면에서 꾸준히 지출되는 고정비용또한 증가할것으로 보입니다.
(자료출처: 평화정공 분기보고서201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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