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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전투자/코스닥 종목

[코스닥] GS홈쇼핑, 028150 주가 전망 (주식 기업 분석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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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1월23일 오전11시 10분기준

시가총액: 1조 1,222억원
발행주식수: 656만 2,500주
베타: 0.24769
외국인보유비중: 37.13%
신용등급: CP(A1)- KR,NICE
PER: 14.27
PBR: 1.18

모바일이용자분들은 아래표를 우측에서 좌측으로 드래그하시면 전체내용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주요주주 

지분 

GS 

  30.00% 

 자사주 펀드

 7.53%

 Matthews International Captial Management LLC

 6.26%

 자사주

 0.22%

(정보출처: 키움증권)



GS홈쇼핑 (028150) 실적 & 수급

(출처: 키움증권)


2016년 대내외 혼란한 경제여건여파로 내수시장이 위축되면서 꾸준히 증가하던 매출액마저 감소추세를 보였습니다.


2016년 4분기 매출액이 3000억이상이 될것이라 예상되면서 2015년 매출액을 경신할것이라 기대하고 있지만 주가는 2015년 부터 감소세를 보이는 엽업이익,순이익을 반영하면서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특정세력의 뚜렷한 매도/매수세는 감지되지 않고 있으며 2014년 하반기를 기점으로 기관이 매도한 약 35만주를 외국인투자자들이 소화하였습니다.








(출처: 통계청)


편리성, 다양성, 신속성 등 다양한 장점을 바탕으로 온라인쇼핑몰은 오프라인마켓을 누르고 지속적 성장을 보여왔으며 2016년 9월 거래액규모는 6조 에 달하였습니다.

즉 GS홈쇼핑의 시장전망은 꾸준히 긍정적이였으며 미래에도 밝습니다. 그럼에도 주가가 상승하지 못하는 이유는 경영효율성 입니다. 

GS홈쇼핑의 매출구성을 보면
TV쇼핑  약60%
모바일쇼핑 약 25%
인터넷쇼핑 약 6.52%
(정보출처: 네이버금융)

입니다.

가장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TV쇼핑의 비용중 많은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송출수수료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홈쇼핑 회사들이 유료방송사에 지불하고 있는 송출수수료 현황입니다.

송출수수료가 증가하게되면 홈쇼핑기업들은 이익율을 유지하기위해 판매수수료율을 높이게 되는데 스페셜경제의 자료를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홈쇼핑이 중소기업 납품업체에 부과하고 있는 판매수수료율을 살펴보면

현대홈쇼핑 36.6%, 홈앤쇼핑 31.6%, 롯데홈쇼핑 36.5%, NS홈쇼핑 30.6%, GS홈쇼핑 33.8%, CJ오쇼핑 35.9%


으로 GS홈쇼핑이 경쟁사들에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판매수수료율을 중소기업 납품업체에 부과하고 있습니다.




-TV쇼핑의 매출비중을 단계적으로 줄이는 대신 급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모바일 온라인시장에 대한 투자 확대

-이미 알리바바, 아마존, 옥션 등이 대부분의 온라인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국가, 즉 중국, 미국 등의 선진국을 제외한 신흥국 및 개발도상국가들에서의 온라인시장 확보를 위한 투자가 이루어져야합니다.

-최근 주가가 많이 빠지고 있지만 주주친화정책의 일환으로 현재시행하고 있듯 3%이상의 업종대비 높은 배당수익율을 지속해야 합니다.

- 경영효율성증대, 시장트렌드변화의 빠른대응 등 GS홈쇼핑이 해결해야될 숙제들이 많습니다.

GS홈쇼핑의 주가상승타이밍은 위에언급된 사항들이 발생할조짐이 보이며 국정혼란등 내수시장악화요소들이 해결조짐을 보일때 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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