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주주 |
지분 |
GS |
30.00% |
자사주 펀드 |
7.53% |
Matthews International Captial Management LLC |
6.26% |
자사주 |
0.22% |
(정보출처: 키움증권)
(출처: 키움증권)
2016년 대내외 혼란한 경제여건여파로 내수시장이 위축되면서 꾸준히 증가하던 매출액마저 감소추세를 보였습니다.
2016년 4분기 매출액이 3000억이상이 될것이라 예상되면서 2015년 매출액을 경신할것이라 기대하고 있지만 주가는 2015년 부터 감소세를 보이는 엽업이익,순이익을 반영하면서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통계청)
송출수수료가 증가하게되면 홈쇼핑기업들은 이익율을 유지하기위해 판매수수료율을 높이게 되는데 스페셜경제의 자료를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홈쇼핑이 중소기업 납품업체에 부과하고 있는 판매수수료율을 살펴보면
현대홈쇼핑 36.6%, 홈앤쇼핑 31.6%, 롯데홈쇼핑 36.5%, NS홈쇼핑 30.6%, GS홈쇼핑 33.8%, CJ오쇼핑 35.9%
으로 GS홈쇼핑이 경쟁사들에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판매수수료율을 중소기업 납품업체에 부과하고 있습니다.
-이미 알리바바, 아마존, 옥션 등이 대부분의 온라인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국가, 즉 중국, 미국 등의 선진국을 제외한 신흥국 및 개발도상국가들에서의 온라인시장 확보를 위한 투자가 이루어져야합니다.
-최근 주가가 많이 빠지고 있지만 주주친화정책의 일환으로 현재시행하고 있듯 3%이상의 업종대비 높은 배당수익율을 지속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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